구미시, 중국 진출 관내기업 간담회 개최

김우찬기자 | | 기사입력 2019/05/29 [17:25]

구미시, 중국 진출 관내기업 간담회 개최

김우찬기자 | 입력 : 2019/05/29 [17:25]

▲     © 경북일간뉴스


장세용 구미시장은 29일 오전 11시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궈펑[郭鵬] 주부산 중국총영사 일행을 영접하고 중국과 교류협력 확대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 했다.

  

궈펑 총영사는 이번 구미 방문이 작년 8월에 이어 두 번째이며, 이번 구미 방문의 주목적은 중국 진출 관내기업 간담회 참석이다.

  

이날 오후 2시 구미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상공회의소 3층 회의실에서 중국 진출 관내기업체 21개사 대표, 궈펑[郭鵬]주부산 중국총영사, 황더[黃德] 중국은행 서울 지점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투자환경과 금융서비스 정책에 대한 소개 그리고 중국진출 기업 고충에 대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면담에서 “금번 간담회를 통해 구미기업이 중국과 상호 신뢰에 기반한 협력 생태계를 조성해 새로운 협력모델 즉, 제3국 공동 진출을 추진한다면 양국 뿐 만 아니라 제3국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이 열릴 수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 한중 기업간 다양한 사업기회를 창출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     © 경북일간뉴스

 

궈펑[郭鵬] 주부산 중국총영사는“지난 해 8월 구미시를 처음 방문하고 이번에 다시 방문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한국은 중국에게 중요한 교역 국가이고 특히 구미는 대한민국의 산업을 이끄는 첨단도시기에 오늘 중국의 투자환경과 금융서비스 정책에 대한 설명이 구미기업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 자리를 마련해주신 구미시 및 구미상공회의소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구미시 기업체 대표는 “이런 간담회가 흔한 기회는 아닌데 참석하게 돼 매우 기쁘고, 중국 진출과 관련해 유용한 정보를 얻게 됐다”면서 “이러한 자리가 자주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kwch0318@hanmail.net/김우찬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PHOTO
1/2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