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세정과, '2019년 민원행정 종합 고객만족도 1위' 거머쥐다

김우찬기자 | | 기사입력 2019/06/21 [16:31]

김천시 세정과, '2019년 민원행정 종합 고객만족도 1위' 거머쥐다

김우찬기자 | 입력 : 2019/06/21 [16:31]

▲     © 경북일간뉴스


김천시 세정과(과장 김경희)는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시작된 ‘Happy Together 김천운동’ 친절의 일환으로 시작 된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에 전 직원이 함께 모여 그날그날의 구호를 정해 외치는 신바람 나는 직장 분위기로 업무에 임한 결과 2019년 김천시청 내 31개 전 부서에 대한 고객만족도 및 친절도 조사 결과 당당 1위를 차지했다.

  

이번에 실시된 2019년 고객만족도 조사는 시청을 방문해 민원처리를 한 시민을 대상으로 열린민원실에서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31일 까지 여론조사 전문기관에 의뢰해 민원처리과정 및 공무원 친절도, 전화응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이다.

  

세정과는 지방세 세무업무를 신고 처리하는 부서로 각종 세금을 부과 징수하는 과정에서 민원이 많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부서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양한 것은 세정과 전 직원들의 배려심과 합심으로 이루어낸 결과로 보여 진다.

  

김경희 세정과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서의 좋은 성과는 바쁜 업무에도 직원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한 결과다.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말고 언제나 시민들에게 만족이 아닌 감동을 드리는 세정과가 되도록 해달라”는 당부와 “시민모두가 행복한 김천이 되도록 우리 모두가 앞장서자”고 말했다.

 

kwch0318@hanmail.net/김우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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