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0 여성단체 평가대회 및 특강 개최

2010년 우수 활동 여성단체 및 개인 시상과 녹색생활 실천 특강

경북일간뉴스 | | 기사입력 2010/12/15 [09:22]

구미시, 2010 여성단체 평가대회 및 특강 개최

2010년 우수 활동 여성단체 및 개인 시상과 녹색생활 실천 특강

경북일간뉴스 | 입력 : 2010/12/15 [09:22]
(경북일간뉴스)=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양옥선)는 지난 14일(화) 오후 2시 구미시립도서관 강당에서 2010년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한 여성단체와 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녹색생활 실천 EM발효액 사용 특강으로 여성단체회원 200여명이 참여하여 『2010년 여성단체 평가대회 및 특강』을 개최했다.
경북일간뉴스

이날 행사는 2010년 우수한 활동을 펼친 10개 단체에 구미시장상 수상과 활발한 활동을 한 여성에게 국회의원, 구미경찰서장, 구미시의회의장상을 수상하였고,  재활용센터 운영 참여에 대한 여성단체 자체 시상과 여성권익 신장을 위해 헌신 노력을 한  분들에게 감사패와 공로패를 전달했다.
경북일간뉴스


경북일간뉴스
경북일간뉴스

경북일간뉴스
경북일간뉴스
경북일간뉴스

이어 2부 행사로 녹색생활 실천 『쌀뜨물을 이용한 EM발효액 만들기와 사용법』에 대하여 박미란 아로마 공방 대표의 특강이 있었다.
경북일간뉴스

여성단체 평가는 지난 7일(화)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여성단체의 자체사업 수행 및 여성단체 활동 참여 등을 기준으로 21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중 최우수, 우수2, 장려3, 특별상4, 전체 10개 단체를 선정했다.

경북일간뉴스
이날 최우수 단체는 무료급식과 전시대비 을지훈련 급식지원,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대한적십자봉사회구미시협의회(회장:송명신)에서 수상하였고, 우수상은 구미시민원실주부자원봉사회와 한국자유총연맹구미시지부여성회가 장려상은 단계여성회, 구미소방서여성의용소방대연합회, 구미시생활개선회, 가 그리고 특별상으로 4단체가 선정되어 시장상을 수상했다.

재활용품 수거와 운영 참여 최우수 단체는 한국자유총연맹구미시지부여성회(회장 신창임), 우수 아이코리아구미시지회, 구미시민원실주부자원봉사회가 여성단체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경북일간뉴스
 
녹색아카데미, 친환경 자연주의 교육 등을 실시해 준 경북환경연수원 류성엽원장과 여성단체에 많은 도움을 준 LG경북협의회 최선호사무국장에게 감사패를, 여성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여성발전위원장을 지낸 최윤희 전 도의원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경북일간뉴스

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연말 송년회와 더불어 가진 평가대회를 올 해는 북한의 침공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평도 주민과 연말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마음으로 식전행사를 없애고 간소화하여 시상식과 녹색생활 실천 특강으로 실시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격려사를 통하여 여성단체들이 안보이는 곳에서 봉사활동을 활발해 주신 덕분에 구미가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는 원동력이 됨에 감사와 격려를 보내고, 아울러 송년행사를 간소이하여 국민의 아픔을 함께 하는 모습을 보면서 명실공히 20만 구미여성의 대표단체이고 리더임을 실감한다고 하며 2011년은 더욱 활발한 활동으로 구미의 새로운 기적을 만드는 동력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10년 녹색생활실천을 생활화 하기 위하여 특강과 캠페인을 전개하였고, 다문화가정 통합화를 위하여 출산용품 전달, 대모결연, 합동결혼식 등을 실시하였으며 여성한마음대회, 여성주간기념 행사, 여성 리더십 교육 및 마인더 업 교육 실시로 여성권익 향상과 양성평등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PHOTO
1/2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