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용 구미시장, '코로나19' 극복위해 최대한 노력 할 것...

김우찬기자 | | 기사입력 2020/03/18 [12:01]

장세용 구미시장, '코로나19' 극복위해 최대한 노력 할 것...

김우찬기자 | 입력 : 2020/03/18 [12:01]

▲     ©경북일간뉴스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난 17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3층상황실에서 ‘코로나19’ 언론 브리핑을 가졌다.

 

장 시장은 이날 발언을 통해, 현재 구미시에 확진자 59명이 발생했지만, ‘신천지 시설 폐쇄 및 신도 전수조사’, 경북 최초의 ‘드라이브 스루 방식’ 도입, ‘사회복지시설 52개소 코호트 격리’ 등 선제적 조치를 취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긴급 재난관리기금 24억여원 투입’, ‘취약계층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기업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소상공인 3무(무신용, 무이자, 무담보) 대출 시행’등 감염병 확산방지와 더불어 위축된 경제회복과 지원 대책에도 전방위적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음을 설명했다.

 

장 시장은 이날 경북에서 경산,청도,봉화 지역이 포함된 정부의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대해 일부에서 실망의 목소리가 있지만, 우리시가 잘 대처했다는 반증일 수 있다며 실효성 있는 대책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와 관련 경북 전 지역으로 특별재난지역 범위를 확대하는 경북도의 방침에 기본적으로 동의한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들에게 월 100만원의 생계자금을 3개월간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 도입’과 정상적 영업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소득세 감면과 유예’요구, 어려움에 처한 기업을 위한 별도의 지원도 정부에 강력하게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장 시장은 “구미시민들의 성숙한 대응과 각계각층에서 후원해 주시고 있는 상생의 움직임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시민의 일상이 최대한 빨리 안정될 수 있도록 충분한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wch0318@hanmail.net/김우찬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