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기업지원 IT포털 시스템 구축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김우찬기자 | | 기사입력 2020/06/11 [14:01]

구미시, ‘기업지원 IT포털 시스템 구축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김우찬기자 | 입력 : 2020/06/11 [14:01]

  © 경북일간뉴스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10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유관기관, 경제단체,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기업지원 IT포털 시스템 구축용역’(이하, IT포털 시스템)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올 하반기 정식오픈 할 예정으로 기업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IT포털 시스템은 제조 중소기업의 혁신적 성장지원을 위한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기업지원 온·오프라인 창구 일원화 및 원스톱 지원을 위한 ‘통합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핵심 사업으로, 중앙부처 및 구미시 분야별 기업지원 시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콘텐츠구성과 기업 간 소통 및 홍보채널 강화로 기업은 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자금 및 기술․마케팅 등 각종 지원사업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구미시는 내부시스템을 활용해 문자발송,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편리하게 지원시책과 중요정보를 홍보할 수 있고 기업의 피드백을 즉시 받을 수 있으며, 앞으로 축적될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업 맞춤형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IT포털 시스템 구축용역은 구미시가 지난해 11월 28일 ㈜웨이버스를 사업자로 선정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회의, 기업지원 분야별  콘텐츠 확보와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실무추진단 구성·운영, 중간보고회를 거쳐 지원기관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6월말 최종 완료할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 이후 산업 및 행정영역에 다가올 큰 변화를 대비하고 기업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시스템의 역할을 강조하고, 기업이 유효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운영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kwch0318@hanmail.net/김우찬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