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일간뉴스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개설

김우찬 | 기사입력 2020/12/25 [09:20]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개설

김우찬 | 입력 : 2020/12/25 [09:20]

  © 경북일간뉴스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종합적인 도시재생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기반구축과 주민간의 도시재생 네트워크 구축 및 의견수렴을 위한 온라인 소통창구 활성화를위해 지난 24일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오픈으로 시민들에게 도시재생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고 언택트 시대에 걸맞는 온라인 소통을 통해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구미시 도시재생사업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이를 통해 구미시와 도시재생센터는 구미시-도시재생지원센터-주민 사이의 소통과 정보 공유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는 크게 센터소개, 도시재생관리, 구미도시재생, 센터사업, 교육프로그램, 커뮤니티 등 6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반응형으로 제작하여 사용자의 화면 크기에 맞춰 조절되며,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 환경에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다.

  

구미 도시재생의 사업현황을 통해 사업지별 사업내용과 센터사업의 현장이야기를 비롯하여 각 현장별 사업진행 모습 등 구미시 도시재생의 기초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향후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교육안내와 신청접수를 통해 많은 주민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주민과의 실시간 소통의 장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홈페이지 상단에 블로그(https://blog.naver.com/gumi-urc)와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gumi_urc)을 연동하여 도시재생 사업 활동 정보가 담긴 카드 뉴스, 동영상 등을 볼 수 있으며, 구미시청 홈페이지의 링크를통해 접속이 가능하며 인터넷 주소 http://www.gumi.go.kr/urc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kwch0318@hanmail.net/김우찬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별 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