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화 채화식

김우찬 | | 기사입력 2021/10/05 [15:02]

구미시,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화 채화식

김우찬 | 입력 : 2021/10/05 [15:02]

  © 경북일간뉴스


오는 20일부터 25일(6일간)까지 경북도내에서 열리는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리고 성공을 염원하는 성화가, 3일 오후 2시 구미시와 구미문화원 주관으로 금오산 금오제단에서 채화됐다.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성화 채화도 같은 날 경상북도와 강화군 주관으로 강화도 마니산에서 동시에 진행되었다.

 

이번 장애인체전 성화 채화식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인원 제한으로 장세용 구미시장,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 조병륜 구미시 체육회장 김락환 경상북도 장애인체육회 부회장 및 성화 인수단장으로 참여한 김장호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 등이 참가해 최소의 인원으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성화 채화식은 구미문화원 풍물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초헌관에 장세용 구미시장, 아헌관에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 종헌관에 라태훈 구미문화원장이 각각 참여해 천제를 봉행하였으며, 칠선녀 성무, 성화채화 및 성화로 점화, 성화봉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구미는 이날 성화 채화로 본격적인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리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이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인의 꿈과 희망이 이곳 구미에서 다시 꽃을 피워 전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장애인 체육 발전의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되는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마지막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채화된 성화는 주자 신현우씨 등 10명이 금오산 주차장까지 주자봉송하고 차량으로 경북도청까지 봉송해 도청 안민관에 안치되며, 다음날인 4일 도청 안민관을 출발하여 도내 12개 시군 및 대구시에서 전국체전 성화와 동시 봉송, 7일 구미시청에 안치되어 20일 장애인 체전 개막일에 주 개최지인 구미시내 15개 구간 총2.4km의 봉송을 마치고 개회식에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점화되어 6일간의 화려한 불을 밝히게 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대회규모 축소, 무관중 경기 등 많은 아쉬움이   있으나 단계적 일상회복과 대한체육 새로운 100년을 활짝 여는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으며, 철저한 방역과 수준 높은 운영ㆍ관리로 그동안 알차게 준비하고 노력한 만큼 성공적인 대회 개최로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 회복 전환의 계기가 되는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kwch0318@hanmail.net/김우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