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소상공인 손실보상 현장접수 창구 운영

김우찬 | | 기사입력 2021/10/26 [12:02]

구미시, 소상공인 손실보상 현장접수 창구 운영

김우찬 | 입력 : 2021/10/26 [12:02]

  © 경북일간뉴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소상공인 손실보상제가 오는 27일부터 온라인 신청·지급이 시작된다. 

 

손실보상의 대상은 ’21. 7. 7. 이후 집합금지·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아 손실이 발생한 소기업이며, 세부사항은 ➊「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소기업으로서 ➋2021년 7월 7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 기간 동안 ➌「감염병예방법」 제49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집합금지,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이행함에 따라 ➍경영상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사업자 이다. 

 

온라인 신청접수는 10. 27.(수)부터 ‘소상공인손실보상.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보상금은 신청 후 2일 이내에 지급받을 수 있다. 

 

만약, 신속보상 보상금액에 동의하지 않는 사업체는 ‘확인보상’을 통해 증빙서류를 제출해 보상금을 다시 산정 받을 수 있으며, 확인보상을 통해 산정된 금액도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의신청’을 통해 구제받을 수 있다.

 

구미시는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오는 11월 3일부터  ‘구미시종합비즈니스센터(구미시 구미대로 350-27)에서 오프라인 접수를 실시한다. 오프라인 신청자는 (필수)신분증, (필수)통장사본 및 기타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관련 문의전화는 전국 콜센터(☎ 1533-3300), 대구센터(☎1533-2450), 구미시 손실보상전담 창구(☎070-8828-8285, 9012, 8849, 8297)로 하면 된다. 

 

구미시장(장세용)은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시행으로 어려운 시기의 지역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을 위하여 손실보상 전담창구를 마련해서 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kwch0318@hanmail.net/김우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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