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 및 통합방위협의회의' 개최

김우찬 | | 기사입력 2022/08/10 [11:25]

구미시,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 및 통합방위협의회의' 개최

김우찬 | 입력 : 2022/08/10 [11:25]

  © 경북일간뉴스


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지난 9일 오전 10시 을지연습장(구미시청민방위대피소)에서 통합방위위원, 예비군중대장, 읍면동장, 6급이상  관계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을지연습 준비상황보고회 및 통합방위협의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실시하는 ‘2022 을지연습’에 대비해, 연습에 대한 각오를 다지고, 주요 준비사항 보고 및 분야별 연습계획을 사전 점검했다.

 

또한, 각 부서별 전시 대비 계획에 대한 사전점검과 올해 새롭게 추진되는 훈련사항에 대해 보다 실질적이고 향상된 대비방안을 마련하고, 을지연습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 증진과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실효성 있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기했다. 

 

4일간의 연습기간 동안 구미시는 구미시청 민방위 대피소에 을지 연습장을 마련하고 전시종합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며, 전시예산 편성 및 전비운용 계획 토의, 방산업체 및 유해화학물질업체 테러에 따른 대응훈련, 구미시청 통신시설 적 특작부대 테러에 따른 방호종합훈련 등 구미시의 여건을 잘 반영한 비상대비연습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전시 사변 또는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해 민․관․군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적으로부터 국지도발시 초기 대응과 총체적 위기관리능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지진 및 대형 자연재해나 재난사고 발생 시 행동 매뉴얼을 숙지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한 치의 오차 없이 을지연습 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kwch0318@hanmail.net/김우찬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