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고영관 골프아카데미, ‘한국을 대표하는 골프교습가 100인’에 선정

고영관 문경대학교 레저스포츠과 초빙교수

경북일간뉴스 | | 기사입력 2011/12/17 [14:28]

구미 고영관 골프아카데미, ‘한국을 대표하는 골프교습가 100인’에 선정

고영관 문경대학교 레저스포츠과 초빙교수

경북일간뉴스 | 입력 : 2011/12/17 [14:28]
 
( 경북일간뉴스)
고영관 문경대학교 레저스포츠학과 초빙교수는 영국의 전통 골프 전문지 ‘GOLF WORLD' 한국판 ’THE GOLF'는 최근 한국 골프단체와 협회, 영국왕실골프협회(R&A)의 도움을 받아서 고 교수를 포함 한국을 대표하는 골프교습가 100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THE GOLF’는 전국의 우수한 골프 교습가를 대상으로 교습기간, 지도인원, 골프실력, 이론 및 골프 룰, 스포츠 심리, 역학, 클럽피팅, 경력, 대외활동내역 등의 분야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100인을 선정한다.

‘THE GOLF'는 골프 강국으로 도약하고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골프교습가들을 선발, 골프 입문에서부터 체계적인 레슨, 에티켓 등을 고루 배우며 즐길 수 있는 골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골프교습가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100인을 선발했다고 전했다.

고 교수는 국가대표 상비군을 비롯한 엘리트 선수생활을 거쳐 골프지도자의 길을 걷고 있으며 현재 문경대학교 레저스포츠과 및 평생교육원 골프과정 책임교수, 경상북도장애인골프단 감독, 고영관골프연구소와 아카데미(경북 구미시 형곡동 소재)를 통해 연평균 200여명의 제자를 지도하고 있고 국내 프로골프단인 니켄트골프단 감독과 빅야드골프단, 골프존 소속프로로도 활동하고 있다.

구미 형곡동에서 운영되고 있는 골프 아카데미를 통하여 제자들을 지도하며 레저스포츠로써의 골프 저변확대에 힘쓰고 있는 고 교수는 “구미지역의 골프 인구의 확대와 우수한 선수가 발굴 육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박병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PHOTO
1/2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