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일간뉴스

고령군, 남부내륙고속철도 고령역 유치위원회 발대식 개최

공채연기자 | 기사입력 2019/04/17 [16:52]

고령군, 남부내륙고속철도 고령역 유치위원회 발대식 개최

공채연기자 | 입력 : 2019/04/17 [16:52]

▲     © 경북일간뉴스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 17일 오후 2시 고령군청 대가야홀에서 곽용환 고령군수를비롯해 지역을 대표하는 사회단체 및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을 연결하는 광역 교통·물류 중심지로 부상할 수 있는 고령에 남부내륙고속철도 고령역 유치를 위한 발대식을 가졌다.

 

남부내륙고속철도 고령역 유치위원장 인김인탁 문화원장은 "수도권과남부내륙 지역을직접 연계해 지역의 접근성 개선 및 문화·관광 활성화가 기대되는 남부내륙고속철도 고령역 유치를 위해 출향인사, 사회단체등 모든 군민의 역량을 결집해 고령역 유치를 이뤄 내자"고 당부했다.

 

또한, 남부내륙고속철도 고령역 추진위원회에서는 고령역 유치를 위해 범군민궐기대회 및 유치 당위성과 분위기 조성을 위한 방안을 강구했으며, 군민들의 염원을 서명운동에 담아 해당기관에 전달하기로 뜻을 모았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역 유치와 관련해 인근지역과 소모적 갈등을 최소화하며, 고령역 설치의 타당성과 달빛내륙철도 환승, 대구산업선 연계, 대구광주간고속도로 교차지점인 고령은 교통의 요충지로 경제성과 효율성 면에서 가장 적합한 역사가 될 것 강조했으며,군민들이 염원하는 고령역 유치 분위기 조성을 위해 남부내륙고속철도 고령역 유치위원회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orong23@naver.com/공채연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별 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