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일간뉴스

구미시, 설 명절 대비 안전한 식품·방역관리 총력!!

김우찬 | 기사입력 2021/02/03 [11:19]

구미시, 설 명절 대비 안전한 식품·방역관리 총력!!

김우찬 | 입력 : 2021/02/03 [11:19]

  © 경북일간뉴스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하고,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음식점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식품위생과 방역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우선,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구미역, 시외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내 음식점에 대한 식재료 관리상태 등 식품위생수칙과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점검을 실시하고, 설 성수식품 판매업소 점검과 가공식품(한과, 떡, 두부류) 등을 수거, 위해성분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여 부적합제품 유통을 사전 차단코자 한다.

 

또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예방, 제수용 식품보관법 등을 홈페이지 및 전광판을 활용, 자칫 소홀하기 쉬운 명절음식의 안전한 보관관리와 섭취에 대한 사항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그 외, 유명맛집과 번화가·관광지 주변 음식점·카페·유흥시설에 대한 특별 방역점검을 실시,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및 형사고발 등 엄정 조치코자 하며, 연휴기간 식중독 및 방역 신속대응을 위하여 비상대책반을 운영, 식품으로 인한 사고예방과 현장 중심의 방역지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연우 위생과장은 “추운날씨에도 증식하는 노로바이러스 등 식중독원인균이 증식할 수 있어, 각 가정에서부터 음식취급시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코로나사태 장기화로 힘든 시기지만 지역사회 감염 예방을 위해서 마스크 착용 및 5인이상 사적모임 금지 등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kwch0318@hanmail.net/김우찬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별 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